중간고사가 ..
어떤 기능을 가진 unity project를 보고 그대로 구현해내는 건데
그래서 지금까지 공부했던 것들??을 정리해보는 포스팅.
오픈북 아닌 오픈북.
난 기초적인 것도 죄다 까먹어서 전에 했던 자료들 찾아가면서 하므로
작년 유니티 성적 꼴이 되지 않으려면 열심히 적어놔야겠다!! 'ㅅ'
1. 3D picking by raycast(C#)
Ray ray;
ray = Camera.main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RaycastHit hit;
if(Physics.Raycast(ray, out hit, 30))
{
if(hit.transform.tag == "~~~")
{
}
}
스크린으로부터의 카메라 포지션을 받아와서 쏘아주는 형식.
RaycastHit 형 변수로 맞은 오브젝트에 대한 transform 으로 접근도 가능하다.
tag 뿐만 아니라 name 도 가능.
일반적으로 저렇게 name이나 tag를 써서
맞은 오브젝트에 대한 다음 행동을 정의해준다.
2. 번은 다음 ㅅㅣ간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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