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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터디

중간고사 대비 관련해서 이것저것 남겨두는 포스팅.


중간고사가 .. 

어떤 기능을 가진 unity project를 보고 그대로 구현해내는 건데

그래서 지금까지 공부했던 것들??을 정리해보는 포스팅.


오픈북 아닌 오픈북.

난 기초적인 것도 죄다 까먹어서 전에 했던 자료들 찾아가면서 하므로

작년 유니티 성적 꼴이 되지 않으려면 열심히 적어놔야겠다!! 'ㅅ'





1. 3D picking by raycast(C#)


Ray ray;

ray = Camera.main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
RaycastHit hit;

if(Physics.Raycast(ray, out hit, 30))

{

if(hit.transform.tag == "~~~")

{


}

}


스크린으로부터의 카메라 포지션을 받아와서 쏘아주는 형식.

RaycastHit 형 변수로 맞은 오브젝트에 대한 transform 으로 접근도 가능하다.

tag 뿐만 아니라 name 도 가능.

일반적으로 저렇게 name이나 tag를 써서

맞은 오브젝트에 대한 다음 행동을 정의해준다.


2. 번은 다음 ㅅㅣ간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