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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트폴리오

[Unity3D/Android] 몸속나라 소화장군


Unity 4.0.0 with EZGUI, Sprite Manager 2, iTween


졸업작품 심사용 버전. 

made by HJ. not me.




게임 내 개인 구현사항 - 

- UI프로그래밍 :  EZGUI를 활용하여 기본 버튼 구현과 게임 내 콤보 이펙트 출력, 남은 시간, 점수 출력까지 구현함. 각각의 항목을 다른 미니게임에서도 적용할 수 있게 Prefab으로 설정함. 각각의 게임에서 값을 넘겨주면 해당하는 Prefab에서 바로 값만 받아 즉시 처리하는 방식. 그 외로 제한시간이 10초를 남겨두었을 때의 이펙트를 구현하고 제한시간을 나타내는 바 좌측의 시계의 초침이 회전하는 이펙트를 구현.


-미니게임 <뿌셔뿌셔> : Coroutine 문을 이용하여 오브젝트가 지속적으로 호출. 각 오브젝트에 RigidBody를 사용하여 서로 충돌이 일어나게 함. 충돌 발생시 OnCollisionEnter함수를 호출하여 현재 오브젝트의 방향에 -1을 곱해주어 방향을 바꿔주는 방식을 취함. 오브젝트가 사용자의 Input으로 인해 Destroy 될 경우 Particle System을 이용하여 이펙트를 발생시킴.


- 미니게임 <나눠나눠>  : Coroutine 문을 이용하여 오브젝트가 지속적으로 호출. Raycasting을 이용하여 양 버튼을 터치하는 방식. iTween을 사용하여 오브젝트를 이동하게 했고 물체가 충돌할 시에 Pause 함수를 이용하여 정지시킴. 그러나 이 방법만으로는 문제가 있어 오브젝트에 각각의 ID를 부여하여, 나중에 생성된 오브젝트가 먼저 생성된 오브젝트보다 먼저 이동할 수 없게 설정. 오브젝트의 종류는 2가지이지만 Type을 분류하여 처리할 수 있게 코딩하여 같은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함.



그외

- Unity New Game Challenge 학생장려상 수상

- Good Game show Korea 2013 3일간 전시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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