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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터디/2013 여름

7월 31일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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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SObject 파싱 에러가 종종 나곤 하는데,  다음과 같은 원인이 존재한다. 아주 기본적인 문제로부터 발생하는 거 같다. 확실하지는 않지만 대충 아래와 같은 부분을 체크하면 대체로 사라짐. 


* C++ 파일에 Obj-C를 삽입하려 했음. 일반적인 mm 파일은 아예 C++ 파일에서 잘 먹히질 않는거같다. 

* import 와 include 의 차이

* C++ 클래스 메소드 정의 함수에는 꼭 스코프연산자를 이용해서 정의해야한다. 

* 헤더 선언시,  꺽쇠와 쌍따옴표의 차이








http://www.raywenderlich.com/4817/how-to-integrate-cocos2d-and-uikit 


cocos2d 와 iOS에 내장되어있는 UIView 연동하는 문제를 다룬 영문 블로그 포스트인데 View를 얹는 개념이 아니라 아예 View 자체를 AppDelegate가 아닌 RootViewController 에 얹어버리는 방식인 것 같다. 

현재 프로젝트에 이딴 짓을 하면 .. 큰일 날거야 ㅠㅠ 고로 위 포스팅.. 좋아보였는데 .. GG여.. ㅠㅠ 


이미 기존의 프로젝트를 뒤집지 않고 뷰를 전환시킬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당. 






** 앞으로를 위해서는 Modal View 형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할 것 같다. 

(cuz. image, url )


Modal View 를 띄우기 위해서는 기존에 존재하는 iOS의 View가 필요한데 cocos2d-x 엔 그런 게 음스므로.. 내 생각대로라면 iOS의 View를 새로 생성하고 트윗 버튼을 누르면 그 뷰로 전환해서 modal view를 띄워준 다음 트윗을 Send 하면 다시 원래 cocos2d-x 상의 option 창으로 돌아오면 될 거 같아보이는데 망해가는 거 같다^^


그나마 위 같은 작업과 비슷해보이는 것이 Cocos2D-x 프로젝트에 Apple Game Center를 붙이는 것인데 ... iOS View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가 부족한 까닭에 저걸 어떻게 변형시켜서 내 프로젝트에 적용해야하는지 잘 모르겟다. 잘 안된다ㅠㅠ


검색 키워드 : cocos2d-x modal view 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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