스터디

Unity3D :: Time.timeScale

luminous26 2013. 10. 6. 16:10


슬로우모션 이펙트를 위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.

timeScale이 1일 경우, 시간은 realtime으로 지나갑니다. timeScale이 0.5일 경우, 시간은 realtime보다 2배 느리게 지나갑니다. 

timeScale이 0일 경우 게임은 기본적으로 일시정지됩니다.


 - unity3d.com (http://docs.unity3d.com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Time-timeScale.html)


일시정지 버튼을 누르게 되면 

Time.timeScale = 0;

이 실행되고

다시 이어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

Time.timeSclae = 1;

이 실행됨.


게임 내에 분명히 시간에 따라서 움직이는게 있었는데

일시정지 부분에서 다른 처리를 해주지 않아도 그 오브젝트가 말썽이 없길래

뭔가... 했다가 알고보니 저런 유용한 기능이 있었다.

졸업작품에 쓰인 거라 내가 짠 코드는 아닌데 이 부분 문서는 내가 쓰고있는 중.. 

모르던 기능이라 찾아봄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