문제1. 터치하여 드래그 하는 기능 구현
Unity 4.0 부터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OnMouseClick(....맞나??) 이나 OnMouseDrag() 가 적용.
void OnMouseDrag()
{
Vector3 mouseScreenPos;
mouseScreenPos = Input.mousePosition; // 현재 마우스의 x,y 좌표를 받음.
mouseScreenPos.z = 10.0f; // 임의로 깊이값 생성.
Vector3 mouseWorldPos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mouseScreenPos);
transform.position = mouseWorldPos;
}
몇줄 밖에 안되는 내용이긴 하지만 아주아주 쉽게 물체를 드래그 해줄 수 있다.
1. 마우스의 2D 좌표(x , y)를 Input.mousePosition 을 통해 받아온다.
2. 마우스의 깊이값을 설정해준다. 여기선 임의로 10 으로 지정해주었지만 .... 카메라와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를 구한 값을 넣어주어도 좋을 듯 싶다.
3. Vector3 형의 변수를 새로 선언하고, 카메라로부터 마우스의 (깊이가 포함된) 값을 받아온다.
4. 현재 Script에 를 Component로 하는 오브젝트의 좌표에 3번 결과를 대입.
문제2. [위] 게임의 조작방식
기획서에 있는 내용을 상기시킴.
* 최종 결과발표일이 28일로 확정됨. 21일 수업 없음.
* 이번엔 연애질이 위기다.
* 오늘 작업물을 완료한 뒤, 오늘 배운 내용을 포스팅.
각 팀원 별 작업목표
나 : [입] 터치시 조각나는 인터랙션. / [창자] 두 종류의 오브젝트를 드래그.
E : [십이지장] 오브젝트들을 드래그하여 한데 모아 없애는 것 까지.
H : [위] 바뀐 조작방식 적용 및 충돌체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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