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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터디/졸업작품

[졸업작품] 130114 진행상황

문제1. 터치하여 드래그 하는 기능 구현

Unity 4.0 부터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OnMouseClick(....맞나??) 이나 OnMouseDrag() 가 적용.


void OnMouseDrag()

{

Vector3 mouseScreenPos;

mouseScreenPos = Input.mousePosition;        // 현재 마우스의 x,y 좌표를 받음.

mouseScreenPos.z = 10.0f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// 임의로 깊이값 생성.

Vector3 mouseWorldPos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mouseScreenPos);

transform.position = mouseWorldPos;

}


몇줄 밖에 안되는 내용이긴 하지만 아주아주 쉽게 물체를 드래그 해줄 수 있다. 


1. 마우스의 2D 좌표(x , y)를 Input.mousePosition 을 통해 받아온다. 

2. 마우스의 깊이값을 설정해준다. 여기선 임의로 10 으로 지정해주었지만 .... 카메라와 오브젝트 사이의 거리를 구한 값을 넣어주어도 좋을 듯 싶다.

3. Vector3 형의 변수를 새로 선언하고, 카메라로부터 마우스의 (깊이가 포함된) 값을 받아온다.

4. 현재 Script에 를 Component로 하는 오브젝트의 좌표에 3번 결과를 대입.



문제2. [위] 게임의 조작방식

기획서에 있는 내용을 상기시킴.




* 최종 결과발표일이 28일로 확정됨. 21일 수업 없음.

* 이번엔 연애질이 위기다. 

* 오늘 작업물을 완료한 뒤, 오늘 배운 내용을 포스팅.


각 팀원 별 작업목표

나 : [입] 터치시 조각나는 인터랙션.    / [창자] 두 종류의 오브젝트를 드래그.

E  : [십이지장] 오브젝트들을 드래그하여 한데 모아 없애는 것 까지.

H  : [위] 바뀐 조작방식 적용 및 충돌체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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